구글
본문 바로가기
☞ 풍경따라 …/해외나드리

중국 만선산 [절벽장랑~곽랑촌~홍암대협곡]

by 원언더 2023. 2. 9.
반응형

중국 만선산 [절벽장랑~곽랑촌~홍암대협곡]

 

태항 대협곡의 기슭에 위치한 신선의 산, 만선산은 국내 외 유명한 영화 촬영지다. 주요 풍경구로 영화 촬영지 곽량촌과 아찔한 절벽에 13명이 5년간 공사하여 1977년 완성한 세계 8대 기적으로 불리는 1250m의 동굴 도로 절벽장랑과 해와 달이 있는 일월성석, 아름다운 계곡 단분구와 만선산의 3대 폭포인 흑룡담폭포, 백룡담폭포, 마검봉폭포 등이 있다.

 

~ 개념도 ~

 

~ posting ~

~ 다시찾은 소쌍마을 ~

만선산은 왕망령 하산지점인 소쌍마을에서 남평여객센터로 이동 이곳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절벽 장랑을 경유 곽랑촌, 홍암대협곡을 차를 타고 잠시 둘러보는 그야말로 수박 겉할기식 관광이다. 마지막 일정에다 시간이 없어서일까...만선산은 그냥 한번 스쳐 갔다는 의미밖에 없다.

 

~ 만선산 안내도 ~

 

~ 곽랑촌 ~

 

곽랑촌으로 들어가자면 반드시 홍암절벽 대협곡을 지나야 한다. 절벽을 타는 옛길은 길이라고도 할 수 없어 곽랑촌 사람들은 대대손손 산속에 갇혀 외부와 단절되어 살아왔다고 한다.

 

~ 절벽장랑 ~

1972년 곽랑촌 주민 10여 명이 죽기를 각오하고

밤낮없이 맨손(정과망치)으로 절벽바위 벼랑을 파기 시작하여 무려 5년여에 걸쳐 자동차가 다닐 수 있는 지금의 '절벽장랑'을 완성 했다고 한다.

 

절벽장랑은 가난한 민초들이 일궈낸 현대판 우공이산<愚公移山>의 실례이다, 중국 10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꼽힌다.

 

절벽장랑은 절벽을 횡으로 1.25㎞, 높이 5m, 폭 4m 로 만든 홍암 대협곡에서 곽랑촌을 이어주는 터널이다.

 

사람의 손으로 이렇게 절벽 속에 길을 만들어 내다니...

인간의 한계는 어디까지 인가 ??? ~

 

~ 홍암대협곡 ~

 

~ 만선산 관광을 끝으로

귀국을 위해 이곳에서 다시 정주로 이동 한다. ~

~ 정주에서 ~


 

~ 귀국길 여명 ~

KJ 산악회가 야심 차게 기획한 '이것이 진짜 트레킹이다. 3박 5일 중국 명산 탐방은 '만선산'의 아쉬움을 뒤로한 채 막을 내리고 정주에서 저녁식사, 온천 후 정주공항으로 이동 귀국길에 오르게 된다.

< 02:45 정주출발 · 06:10 대구도착 >

 

 

반응형

댓글